자주하는 질문

주문 및 결제

  • 주문 취소 및 환불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마이페이지 > 일반상품 주문내역]에서 '결제완료' 상태인 상품에 한해 주문 취소 및 환불 가능합니다.
  • 상품을 구매했는데 이벤트 응모가 불가해요.
    응모 관련 내용은 해당 이벤트 페이지 하단의 유의사항 참고 부탁드리며, 해결되지 않을 경우 [마이페이지 > 1:1문의 > 이벤트 > 이벤트] 경로로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주문한 상품을 받았는데 바로 포인트를 적립하고 싶어요.
    [마이페이지 > 일반상품 주문내역]에서 배송 받으신 상품의 주문 상태가 '배송완료'일 경우, '구매확정'을 해주시면 즉시 포인트 적립됩니다.
    다만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주문 상태가 '배송완료'로 반영되기까지 시간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구매확정은 언제 되나요?
    관리자가 임의로 '구매확정' 처리를 해드릴 수 없으므로, 상품 배송 완료 후 [마이페이지 > 나의 주문내역]에서 직접 '구매확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구매확정' 버튼이 비활성화된 경우, 배송 완료 후 전산 반영까지 일정 시간(약 2주)이 소요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선물 포장이 가능한가요?
    현재 선물 포장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배송 정보

  • 배송이 어디까지 왔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상품 배송이 시작된 경우, 알림톡으로 운송장 번호를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때 [마이페이지 > 일반상품 주문내역]에서 해당 주문의 ‘배송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택배사 배송 조회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 배송 완료라고 나오는데 상품을 받지 못했습니다.
    택배사 혹은 택배 기사님의 사정에 따라 1~2일 정도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배송 상태에서 조회되는 택배 기사님과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택배사 대표 번호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약 택배사 분실로 확인되는 경우, CokePLAY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분실 확정 확인 후 재배송 또는 환불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 주문한 상품이 도착했는데 불량/파손이 되었어요.
    [마이페이지 > 1:1문의]에서 '스토어 상품'으로 문의 유형을 선택한 후 내용을 남겨주세요.
    문의 내용 작성 시, 불량/파손 상태를 촬영한 사진을 함께 첨부해 주시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 상품은 왔는데 사은품은 도착하지 않았어요.
    [마이페이지 > 1:1문의]에서 '스토어 상품'으로 문의 유형을 선택한 후 내용을 남겨주세요.

스탬프

  • 리뷰 작성 스탬프 지급 기준이 궁금해요.
    텍스트 리뷰는 스탬프 1개, 포토 리뷰는 스탬프 2개가 지급됩니다.
    초기에 등록해주신 리뷰 유형에 따라 스탬프를 지급해 드리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리뷰 작성 후 스탬프는 언제 지급 되나요?
    리뷰 게시글의 시스템 상 업데이트일을 기준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중 결산하여 지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스탬프는 초기 등록해주신 리뷰 유형(텍스트 리뷰, 포토리뷰)에 따라 리뷰 1건 당 스탬프 지급 수를 책정하고 있습니다.
    텍스트 리뷰는 고객님께서 등록해주신 시점에 즉시 활성화되며, 포토리뷰는 내부 검수 후 이견 없을 시 활성화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적립 및 사용

  • 포인트는 어떻게 적립하나요?
    포인트는 스토어 음료 구매를 통해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마이페이지 > 일반상품 주문내역]에서 '구매확정'을 해주실 경우 즉시 적립되며, 보유하신 멤버십 등급에 따라 결제 금액의 적립율이 상이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적립한 포인트는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
    포인트샵에서 굿즈,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랜덤플레이, 매직드로우, 행운의 룰렛 등 플레이 이벤트에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음료 단독 구매 시에는 사용할 수 없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궁금해요.
    포인트는 적립일 기준으로 1년간 유효하며 이후에는 포인트 정책에 의거하여 자동 소멸됩니다.
    유효기간에 따라 정상적으로 소멸된 포인트는 원복되지 않으므로, [마이페이지 > 내 포인트]에서 잔여 포인트 확인 후 기간 내 사용 부탁드립니다.
    이외 자세한 내용은 앱 하단의 코-크 포인트 정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만 19세 미만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가요?
    코-크 플레이 정책에 따라, 만 19세 이상만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만 14세 이상은 회원가입 및 상품 구매만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외 자세한 내용은 앱 하단의 코-크 포인트 정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포인트 등급별 적립은 어떻게 되나요?
    [RED LABEL]
    앱 내 스토어에서 결제된 금액의 20%가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BLACK LABEL]
    앱 내 스토어에서 결제 된 금액의 60%가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 포인트샵 굿즈에 응모할 수 있나요?
    포인트샵의 굿즈와 상품권은, 응모가 아닌 포인트 교환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플레이 > 랜덤 플레이]와 [플레이 > 매직드로우]는 당첨 가능한 아이템에 응모할 목적으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송 정보

  • 배송 정보는 어디에서 입력하나요?
    포인트샵에서 아이템 교환 신청을 하시면, 이후에 배송지 입력을 안내해 드립니다.
    잘못된 배송 정보 기입으로 인한 책임은 당사에서 부담하지 않으니 배송지 오기입 없으시도록 사전에 확인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사전에 등록한 배송지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마이페이지 > 포인트샵 내역]에서 ‘배송지 변경’ 버튼을 눌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배송지 입력 기간이 지났어요.
    명시된 기간 안에 배송지 미입력 시 배송 취소 처리됩니다. 배송 취소 시 교환에 사용한 포인트는 환급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배송은 언제되나요?
    포인트샵에서 아이템 교환 신청 완료 후 평균적으로 4주 이내에 배송이 완료되며, 기상환경, 택배사 배송 일정 등으로 인해 4주 이상 소요 예상될 경우 개별적으로 사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아이템 준비 중일 경우 배송지 변경이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주문한 상품이 도착했는데 불량/파손이 되었어요.
    [마이페이지 > 1:1문의 > 포인트샵 > 배송]에서 내용을 남겨주세요.
    문의 작성 시, 수령하신 상품의 불량/파손 상태를 촬영한 사진을 함께 첨부해 주시면 더욱 정확하게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기타

  • 제세공과금은 왜 납부해야 하나요?
    제세공과금은 관련 법에 따라 상품 금액의 22%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포인트샵 내 아이템 교환 및 랜덤 플레이/매직 드로우 응모 당첨, 이벤트 경품 당첨 등으로 발송되는 상품 금액이 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신분증 사본과 함께 제세공과금을 별도 납부하셔야 상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 라이브커머스는 언제 하나요?
    라이브커머스의 방송일은 CokePLAY 앱 내 배너를 통해 사전 공개하고 있습니다.
    앱 푸시 알림을 수신동의를 통해 방송 소식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라이브커머스에는 어떤 혜택이 있나요?
    CokePLAY LIVE에서는 방송 중에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전 방송 숏클립은 [홈 > 라이브 모아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관심사 설정은 무엇인가요?
    선택해주신 관심사를 기반으로 CokePLAY의 상품을 추천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관심 음료와 관심 라이프 키워드 설정을 통해 취향까지 분석해서 CokePLAY의 상품과 콘텐츠를 더 깊이 있게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관심사 설정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마이페이지 > 설정 > 나의 관심사 설정]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공통

계정 관리

  • 회원 탈퇴 / 계정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 탈퇴 및 계정 해지는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탈퇴 및 해지 시 포인트 회수 및 이벤트 참여가 불가하며, 탈퇴 전 해당 안내를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① CokePLAY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선택
    ② [마이페이지] 상단 [닉네임] 선택
    ③ [나의 개인정보] 하단 [회원 탈퇴] 선택
    ④ 유의사항 확인 및 동의 후 탈퇴 완료

    *회원 탈퇴 및 계정 해지 시, 기존 보유 포인트는 탈퇴와 함께 삭제됩니다. (복원 및 환불 불가)
    *별도의 사유로 인해 신규 계정 생성 및 포인트 이관이 필요하실 경우, CokePLAY 고객센터 1668-328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전화번호는 [마이페이지 > 닉네임 > 나의 개인정보]에서 PASS 인증 후 변경 가능합니다.
  • 개명으로 인해 이름을 변경하고 싶어요.
    이름은 [마이페이지 > 닉네임 > 나의 개인정보]에서 PASS 인증 후 변경 가능합니다.
  • 닉네임을 변경하고 싶어요.
    닉네임은 [마이페이지 > 닉네임 > 나의 개인정보]에서 직접 변경 가능합니다.
  • 이메일을 변경하고 싶어요.
    이메일은 고유 아이디로 사용되고 있기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순변심으로 탈퇴 후 재가입하실 경우, 고객님의 모든 이력(적립된 포인트, 당첨된 아이템, 사용하지 않은 모바일 쿠폰 등)이 소멸됩니다.
  • 아이디 /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로그인 화면 내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확인해주세요.
    비밀번호는 본인인증을 통해 임시 비밀번호 발급 후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에서 재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앱을 삭제하면 개인정보도 삭제되나요?
    고객님의 기기에서 앱을 삭제하는 것과 별개로, 개인정보는 즉시 삭제되지 않고 CokePLAY에 보관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삭제를 원하실 경우, 앱 내에서 계정 탈퇴 또는 고객센터로 탈퇴 요청주시길 바랍니다.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로그인 오류가 생겨요.
    로그인 오류 시, 아래 CokePLAY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류 확인 후 탈퇴 및 재가입을 권장드리며, 이후 새 계정과 닉네임을 CokePLAY 고객센터로 전달주시면 기존 계정의 보유 포인트 및 등급 이관을 도와드리겠습니다.
  • 계정 탈퇴 후 새 계정 생성 시 포인트 이관 가능한가요?
    단순 변심 또는 일반 탈퇴는 기존 계정의 포인트 및 등급 이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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